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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제작] 기업홍보영상제작, 효과적인 업체 선정 기준이 궁금하다면

  • 작성자 사진: 영재 이
    영재 이
  • 4월 22일
  • 2분 분량

최종 수정일: 4월 25일


기업홍보영상제작, 효과적인 업체 선정 기준이 궁금하다면?


기업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어떤 방식으로 홍보를 진행해야 할지 아직 고민 중이신가요?


SNS를 활용한 광고나 언론을 통한 홍보를 시도했음에도 결과가 기대에 못 미쳤다면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홍보의 수단은 다양하지만, 뚜렷한 효과를 원한다면 무엇을 목표로 할지부터 명확히 설정해야 합니다.





우선, 홍보 목표를 설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장기적인 브랜딩 효과를 얻고자 하는지, 아니면 제품 판매로 이어지는 직접적인 구매 전환을 노리는지에 따라 홍보의 방향도 달라져야 합니다. 목표가 모호하면 타깃층 설정도 흐릿해져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기업 홍보의 방향을 제대로 설정하고 싶다면, 지금부터 안내드릴 내용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1. 홍보 전략은 방향 설정이 가장 중요합니다

홍보는 단순히 노출 빈도를 높이는 것이 아닙니다. 철저한 타겟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해 그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고 행동을 유도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를 위해선 시장 흐름과 트렌드를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가정주부 대상의 가전제품을 알리고자 한다면, 이들이 주로 접하는 콘텐츠 유형이나 흥미를 가질 수 있는 포인트가 무엇인지 사전에 파악해야 하죠.





이와 관련해 주목받고 있는 것이 바로 '기업홍보영상제작'입니다. OTT 시장의 확대와 더불어 영상 콘텐츠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졌고, 긴 텍스트보다 짧고 임팩트 있는 영상이 더 큰 반응을 얻고 있는 추세입니다.


영상 콘텐츠는 텍스트보다 전달력이 뛰어나며, SNS 등을 통해 확산되기에도 용이해 바이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2분 이내의 짧고 간결한 영상은 소비자의 흥미를 끌기 좋으며, 기업 입장에서도 전문적인 문서 없이도 매력적으로 브랜드를 표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영상의 완성도에 따라 홍보 효과는 천차만별로 달라지기 때문에, 적합한 제작업체를 고르는 일이 중요해집니다.



2. 기업홍보영상제작업체 선택 시 확인해야 할 기준

기술적 완성도만큼 소비자 중심의 관점을 반영할 수 있는지


브랜드의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풀어내는 스토리텔링 능력이 있는지


각 분야 전문가들이 직접 기획·제작에 참여하는지


많은 이들이 영상의 퀄리티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로 기술력만을 생각하지만, 진짜 중요한 건 소비자가 원하는 메시지를 담아낼 수 있느냐입니다.





또한 단순 설명이 아닌, 제품이나 서비스를 활용하는 과정과 이로 인해 달라지는 일상을 드라마처럼 구성해주는 스토리텔링이 있어야 고객의 몰입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3D 영상 제작의 경우, 모든 요소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야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므로, 내부 전문가들이 직접 협업하는 팀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3. ‘더컴즈’ 기업홍보영상제작 레퍼런스 소개

더컴즈는 다년간 영상·언론홍보·웹사이트 제작 등 통합 마케팅을 진행해 온 기업으로, 수많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한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별 맞춤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 유니슨방음방진

엘리베이터의 소음과 진동을 줄이기 위해 개발된 '방진라이너' 기술을, 전문성이 느껴지는 3D 영상으로 제작. 기술의 원리부터 개발 배경까지 2분 내외의 영상에 담아 소비자 신뢰도와 브랜드 이미지를 높였습니다.


🎥 유니슨 영상 보기





▶ 건강식품 브랜드 – Steadyman

120년 된 천종산삼이 주원료라는 점을 강조하여 브랜드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영상 내내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색감과 음악으로 전문성과 안정감을 전달했습니다.


🎥 Steadyman 영상 보기





▶ 제조공정 – Protini & 케이코닉

Protini: 고단백 프로틴 제품의 가볍지만 효과적인 기능을 시각적으로 구현. 배경과 색감을 통일감 있게 구성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


🎥 Protini 영상 보기





케이코닉: 위생적이고 체계적인 커피 캡슐 생산 과정을 통해 제품 신뢰도 제고. 원두의 선택부터 생산 과정, 패키징까지의 흐름을 영상으로 완성.


🎥 케이코닉 영상 보기





이외에도 더컴즈는 행사 스케치 영상, 브랜드 캠페인, 서비스 소개 영상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특히 내부 기획력과 제작력을 기반으로 한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안정적인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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